[중학생들 좋은 문제집 고르기!]


●국어: 한끝

첫번째 중학생 과목은 국어입니다.
국어는 쉬운듯 하지만 또 어렵게 느껴지는 과목인데요.
국어의 경우 평소 책을 많이 읽어서 어휘력과 독해력이 따라주어야 하는 과목이기도 합니다.
국어 문제집 역시 수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대부분의 학생들이 많이 보는 국어 문제집으로는 비상출판사의 '한끝'이라는 문제집인데요.
비상출판사는 한끝외에도 다양한 문제집을 출판하는 출판사로 유명합니다.
한끝은 가장 많은 학생들이 보는 내신 학습설 교과서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기본교재'와 학교 내신 만점을 위한 '문제풀이교재'로 이루어져있는데요. '내신 대비 핵심 기본서'로서의 역할을 톡톨히 하며 인정받고 있습니다.
진정한 국어 실력을 키우고, 내신 시험의 한계까지 극복할 수 있는 교재로
많은 학생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사회: 단감

사회의 경우 난이도가 어렵지는 않지만 암기위주의 과목이기 때문에 시간투자가 필요한 과목인데요.
따라서 사회는 방학때 미리 어느정도 공부를 끝내놓으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학기중에 많은 분량을 한꺼번에 암기하려고 하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어느정도 암기를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방학 단기 적으로 보기위한 사회 문제집으로는 단감이 있는데요.
기존의 방학특강 교재들이 내용이 많이 축약되어있고 문제수도 적은 것에 비해서 단감의 경우 내용이 비교적 충실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교재 내용설명 하단에 보충자료까지 담겨있어서 기존의 특강교재에 비해서 꼼꼼히 공부하실 수 있겠습니다.
문제도 다양하게 담겨있고, 출제비율이 높은 문제들로 구성되있어 좋은데요.
하지만 문제의 난이도가 대체적으로 중상위권 학생들을 겨냥한 듯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하위권 학생들의 경우 문제가 다소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수학: 개념원리, 우공비, 셀파

수학은 교과서만으로 공부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수학 문제집을 필요로하는 학생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흔히들 수학 문제집이라고 하면 수학의 정석을 많이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수학의 정석은 보기에 지루할 수도 있어 요즘은 많은 학생들이 수학 개념서로는 개념원리를 선택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개념원리는 수학 예비중3문제집으로 기본개념이 충실히 설명되어있기 때문에 기초부터 공부하시는 학생들이 보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개념원리가 기초부터 다지기에는 좋지만 다소 쉽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런 분들은 신사고 출판사에서 나오는 우공비Q나 천재교육에서 나오는 셀파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공비Q의 경우 중~상수준의 문제가 많이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문제풀이능력을 기르실 수 있는 예비중3문제집입니다.
또 셀파의 경우 설명이나 구성부분이 보기 좋게 정리되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학문제집의 경우 본인의 난이도에 맞는 문제집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직접 비교해보시고 고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학: 오투

과학의 경우에도 방학동안 미리 공부해두시기에 좋은 과목 중하나인데요.
과학 문제집으로는 많은 분들이 비상교육에서 나온 오투를 보시는데요.
오투의 경우 교과 내용이 잘 설명되어 있어서 많은 학생들이 내신대비용 문제집으로 많이 선택하는데요.
기본 문제부터 실력을 기를 수 있는 심화문제와 서술형문제까지 문제구성이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오투 한권만 잘 이해하고 풀어도 내신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습니다.
완자는 개념설명옆에 있는 간단한 문제로 다시한번 머리속에 넣을 수 있고,
실험탐구부분이 수록되어 있어 실험내용을 보며 이해를 도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신 절대평가로 내신이 쉬워지느 분위기에서는 학생들에게 다소 어려운 교재일 수도 있습니다.
그로인해 어려운 내용 설명이 줄거나 서술형 문제가 있던 부분이 없어지는 등 교재가 다소 가벼워지는 느낌이 있고, 과학을 어렵게 느끼는 학생들이 공부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문제도 있습니다.

Posted by 스토리 매니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