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잘보는 팁 알려드릴게요]

길어도 한번 쭉 읽어보면 도움 될거에요.


●정리하기

첫번째 시험 잘 보는법은 정리하기입니다.
시험을 준비할때는 시험에 대한 부담감으로 많은 학생들이 정신없이 이것저것 다 준비하려고 욕심을 내시는데요.
물론 시험을 열심히 준비하려는 의지는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욕심을 부려서 이것저것 다 살피려면 머리속이 뒤죽박죽 되어서 정작 중요한 핵심을 놓쳐버릴 수 있는데요.
따라서 시험을 준비하실 때는 머릿속과 마음속을 정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어떤 것을 준비해야하는지, 어떤 개념이 중요한지 그리고 어떤 마음가짐으로 시험에 임해야 하는지, 나의 목표는 무엇인지를 확실히 정리하고 시험을 준비해야 차근차근 차분하게 시험을 준비하실 수 있겠습니다.


●피드백하기

시험 잘 보는법 두번째는 피드백하기입니다.
공부를 잘 하는 학생들을 보면 시험을 본 후에 더욱 열심히 공부 를 하는데요. 시험을 보고나서 그냥 시험지를 던져버리고 노는것이 아니라
시험지를 가지고 내가 무엇을 틀렸는지, 왜 틀렸는지, 어떤 부분이 어려웠는지 등을 분석해서 나의 부족한 점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지난 시험을 통해 나의 부족한 점을 파악하고 다가오는 시험에서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공부를 하시는 것 입니다.


●이해하기

세번째 시험 잘 보는법은 이해하기입니다.
시험공부를 할 때 많은 학생들이 쉽게 하는 실수중 하나는 바로 통째로 암기하기인데요.
물론 모두 다 암기해버리면 시험을 볼 수는 있겠지만 실제로 공부의 효과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시험은 논리적으로 정답의 이유를 찾아내는 것이지 무조건 외워두었던 것을 쓰는 것은 아닌데요.
특히 요즘은 단순히 암기력을 요구하는 문제보다는 학생의 이해력을 평가할 수 있는 서술형 문제가 많이 출제되는 추세인 만큼 무조건적인 암기보다는 시험을 보는 내용을 확실하게 이해해서 시험을 치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실전연습

마지막 시험 잘 보는법은 실전연습입니다.
사실 시험은 우리가 그냥 공부할 때와는 다르기 때문에 평소에는 잘 알던 문제도 시험을 보면 긴장감과 부담감때문에 헷갈리고 생각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참 아쉽고 당황스러운데요.
따라서 실전에도 당황하지 않고 시험에 임할 수 있도록 실전연습도 소홀히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험을 준비할때 기출문제를 이용해서 실전 시험처럼 문제를 풀어보는 것 인데요.
이렇게 실전연습을 하면서 고려하셔야 할 것들은 어떤 유형의 문제가 있는지, 내가 어떤 문제를 자주 틀리는지, 시간배분은 어떤 식으로 하면 좋을지 등을 잘 염두해두시고 문제를 풀어보시면 실전 시험에서도 당황하지않고 침착하게 문제를 푸실 수 있겠습니다.


Posted by 스토리 매니아
: